티스토리 뷰

#2017년 최고 인기 뮤직 비디오 TOP10 모아듣기-유튜브편

유튜브에서 선정한 유튜브를 빛낸 최고 인기 뮤직 비디오 TOP10입니다.


트와이스-KNOCK KNOCK

팝, 락, 디스코의 세 장르가 신나는 하우스비트와 적절히 섞인 트랙을 기반으로 쉽고 발랄한 멜로디, 캐치한 훅,


그리고 멤버들의 밝은 에너지를 잠 담아낸 곡입니다. 'Knock Knock'은 노크하다, 똑똑 등의 의미를 담은


영어 제목으로 닫혀있는 소녀의 마음의 문을 열어달라는 귀여운 외침을 담고 있습니다.


흔히들 '낙낙'이라고 부르며 이 뮤직비디오의 마지막 부분과 TT 뮤직비디오의 마지막 부분이 연결됩니다.


'Knock Knock'은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노래라고 생각되네요. 유튜브의 좋은 선정으로 생각됩니다.


트와이스-SIGNAL(시그널)

'SIGNAL'은 트와이스의 활동에 적신호를 켜게 했던 노래로 결국에는 MAMA에서 2년 연속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노래인데요. 이전 곡들도 어느 정도 호불호가 갈렸는데 '시그널'은 대다수의 네티즌들이


혹평을 보낼 정도로 평가는 하위였는데요. 대부분의 평가들이 "예전에는 가사가 들렸는데 시그널은 안들림"


이정도라 말할 정도로 많은 네티즌들이 아쉬워한 노래입니다.


결국에는 트와이스만의 매력으로 1위를 달성했답니다. 저는 트와이스가 컴백할 때마다 초반 성적부터


후반까지 좋아서 기대를 했는데 주춤해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아이유-Palette(팔레트) (Feat. G-DRAGON)

역대 제일 많이 스트리밍된 음반 1위로 '팔레트'란 곡은 음원사이트 퍼펙트킬을 했고 '팔레트'를 앨범으로


보았을 때 수록곡까지 줄을 세운 명곡 & 명반입니다. 공개 전 지드래곤이 피처링한다는 소식이 전해져서


인터넷을 뒤집어 버렸습니다. 노래는 스물셋과 비슷하게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스물셋은 마치 사춘기를 늦게 겪는 것처럼 대중들의 기대와 저도 모르겠는 자신에 대한


조금은 날카롭고 신경질적인 반응이 많았다면 팔레트에서는 여유있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싸이-I LUV IT

가수 싸이의 정규 8집 4X2=8의 타이틀 곡으로 청자를 사로잡는 도입부의 화려한 브라스 연주와 이를 잇는 


리드 신스 리프가 곡을 이끌어가는 중독성 있는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신디사이저에 


사이드체인 효과를 걸어 고조되는 브릿지 파트의 편곡과 매끄럽게 이어지는 후렴의 동기 발전이 인상적이며, 


“좋아하는 것”에 대한 싸이의 고찰이 해학적으로 묻어나는 유쾌한 곡입니다.


곡이 전반적으로 기존의 싸이 스타일과는 좀 색다른 느낌을 주는데요. 가사에서는 욕을 연상케하는 언어유희를


선보였는데요. 이 때문에 KBS에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죠.


정규 8집 노래중에서 음원 인기는 가장 좋은 노래였으나 '뉴페이스'가 가장 좋은 노래로 뽑히고 있습니다.


싸이-New Face

색소폰 리프와 웅장한 킥으로 이루어진 비트 위를 수놓는 싸이의 속사포 랩이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곡입니다.


새로운 이성과의 설레는 만남을 해학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며, 가요 특유의 마이너 감성이 드러나는 


멜로디와 랩플로우에서 싸이의 진가가 드러나는 곡이라고 합니다.


'뉴페이스'는 '강남스타일'을 연상시키는 노래인데요. 춤도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연상시키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사의 '님의 뽕이야' 등 저속한 표현 때문에 KBS에서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습니다.


정규 8집 노래 중에서 뮤직비디오의 인기가 가장 좋습니다.


레드벨벳-빨간 맛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의 타이틀 곡. 에너제틱한 업템포 장르의 댄스곡으로, 


뜨거운 '여름'과 '사랑'의 짜릿한 감정을 '빨간' 색과 맛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무더운 여름 더위를 단번에 식혀줄 시원한 분위기의 여름 시즌송입니다. 타이틀곡 답게 중독적인 훅을 가진


신나는 댄스곡입니다. '러시안 룰렛'과 더불어 역대 레드벨벳 타이틀 곡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곡이라 평가받습니다. 귀에 착착 감기는 사운드가 곡 전반에 깔려 있어, 


시원하면서도 달콤 상큼한 여름의 분위기를 잘 담아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에드 시런-Shape of You

2017년 3월 14일에 발매한 영국의 가수 에드 시런의 곡으로, 빌보드 차트에 12주 비연속 1위의 기록을 


세운 곡입니다. 참고로 자국 곡이 항상 차트에 올라오는 한국에서 멜론 기준으로 6월 월간 5위를 달성했으며 


2010년대 이후 Let It Go, Chandelier, I'm Not the Only One, Lost Stars 다음으로 팝송 열풍을 가져왔던 곡입니다.


한국 유튜브 차트에서도 인기가 폭발적이어서 한국인이 제일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블랙핑크-마지막처럼

2017년에 발매된 첫번째 싱글로 곡명은 '마지막처럼'입니다. '블랙핑크'가 이전 앨범을 통해 보여준 감성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밝고 시원한 여름 느낌인 싱글이며,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 가장 빠르고 신나는 곡으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앨범이자 노래입니다. 도입부터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가 귀를 사로잡는 댄스 곡인데요.


4/4킥 리듬에 뭄바톤, 레게,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가 적절하게 어우러지며, 리드미컬한 벌스 편곡과


상반되는 후렴구의 멜로디를 따라 연주되는 청명한 신스 라인과 사운드 소스의 화려한 멜로디가 적재적소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유-밤편지

한 번도 안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노래로 2017년 3월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정규 4집 선공개곡입니다. 7080시대의 포크송을 연상시키는 소박한 기타소리를 반주로 한 포크 발라드. 


시처럼 서정적인 가사와 잔잔한 멜로디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잔잔하게 듣기 좋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일각에서는 임팩트가 부족하다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왔는데요.


사람들은 대체로 아이유 음색 자체가 임팩트있다라는 반응을 보이는 노래입니다.


저 역시도 글을 쓰면서 노래들을 다시 한번 들어보는데 주관적으로 TOP10 중 1위라고 생각하는 노래입니다.


악동뮤지션-오랜 날 오랜 밤

'오랜 날 오랜 밤'이란 노래는 노래 중간중간 요한 파헬벨의 캐논 변주곡이 샘플로 사용된 노래인데요.


이찬혁이 가장 아끼는 곡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본인의 경험이 들어가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오랜 날 오랜 밤' 곡 소개에 따르면 옛날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감정이었다. 좋아하는데 헤어지는 것. 


좋아하기 때문에 헤어진다는 말은 그 자체가 모순인 것 같았다. 나의 어린 시절 상처를 준 그때 그 말은 


한동안 내가 싫어하는 문장으로 남았다. 시간이 흘러 남들은 마냥 어리게만 볼 수 있는 이찬혁이도 감정을 배우고 


경험하는 시간이 있었다. 많은게 이해되었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게 있다는 걸 알았다. 


돌이켜보아도 소중하고 예쁜 시간이었음을 그 순간에는 기록해 놓고 싶었다. 


라고 되어있는데요. 악동뮤지션답게 가사들이 너무나도 예쁘고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악동뮤지션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유튜브에서 선정한 유튜브를 빛낸 최고 인기 뮤직 비디오 TOP10을 알아보았습니다.


순서대로 순위라는 말도 있지만 TOP10에 있는 노래들이 전부다 좋은 노래인데


순위가 필요할까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다들 좋은 노래 들으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